본문 바로가기

소개

저녁이있는엑셀 이란?

저녁이있는엑셀 이란?

업무하면서 필요해서 또는 주위의 요청에 의해 만들었던 각종 매크로들을 하나로 모아 일반 이용자들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화 한 엑셀 도구입니다.

단순 반복 작업은 이제 그만...

Ctrl+c, Ctrl+v는 최소한으로...

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게 엑셀이지만, 엑셀로 일을 하다 보면 의외로 단순 반복 작업(내용합치기, 시트합치기, 날짜변경, 자료비교 등)이 많습니다. '저녁이있는엑셀'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수반복작업을 클릭 몇 번으로 처리해주는 자동화 프로그램입니다.

 

[주요기능 소개]

내용합치기 : 여러 엑셀파일의 특정시트 또는 전체시트의 특정내용 또는 전체내용을 취합

시트합치기 : 여러 엑셀파일의 특정시트 또는 전체시트를 취합

인쇄관리 : 여러 엑셀파일의 특정시트 또는 전체시트를 한번에 인쇄(미리보기 가능)

파일관리 : 여러 파일을 관리하기 쉽도록 엑셀파일에 파일목록을 만들어줌(이름변경, 시트목록 확인 등 가능)

파일쪼개기 : 정리된 엑셀 자료를 특정 기준에 의해 여려개의 파일로 자료를 나줘줌

모으기 : 현재 워크북에 있는 모든 시트의 내용을 새 시트에 모아줌

날짜변경 : 텍스트 날짜를 날짜타입으로 자동변경(2019.3.23 -> 2019-3-23)

자료비교 : 서로 다른 테이블의 특정열을 비교하여 누락된 내용을 찾아줌(취합된 자료중 빠진 부분을 찾을 때 유용)

자동채우기 : 선택한 범위의 상단 내용으로 아래부분을 채워줌(동시에 여러 범위를 채울 때 유용)

자료살려병합 : 여러셀을 병합 시 각 셀의 내용을 그래도 유지함

번호자동입력 : 한개열에 번호를 반복적으로 추가해야 할 경우 1,2,3..이 자동으로 입력됨

시트파일저장 : 엑셀 시트를 각각의 파일로 저장

일괄병합 : 선택한 범위를 대상으로 연속 병합

문자열수식계산 : 문자열로 입력된 수식을 계산해주는 함수

 

'저녁이있는엑셀'이 직장인들의 저녁이 있는 삶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으로, 엑셀 작업에 유용한 기능들을 모아 프로그램화 했고, 앞으로도 필요한 기능들은 계속해서 추가해 나갈 계획입니다.

이용하시면서 도움 필요를 느낀 기능들을 언제든 제안해주시면 검토 후 기능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.

그리고 자세한 사항은 매뉴얼을 참고해주세요.

 

 

 

[저녁이있는엑셀] 다운로드 및 설치

​"추가기능에서 추가해 주시면 모든 엑셀파일이 열릴때 마다 저녁이있는엑셀이 추가됩니다. 그래서 ...

blog.naver.com

저녁이있는엑셀 로고